728x90
반응형
가시마 앤틀러스가 브라질 산투스의 MF디에구 피투카를 영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적료를 포함해 조건면에서 대략 합의에 이르렀고, 세부 조율을 남겨둔 상태라고 한다.
이를 뒷받침하 듯이 산투스 회장은 "일본 팀에서 온 피투카에 대한 오퍼는 금전적으로 매우 좋은 조건이었다. 제시받은 조건으로 협상을 마쳤다. 소유권 50%를 넘길 것이며, 그를 보내고 싶지는 않았지만 그에게는 인생에서 성장할 권리가 있고 그 때가 왔다" 고 밝혔다.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가시마는 피투카의 소유권 50%을 영입하는 데 160만달러(약 17억 6천만원) 의 오퍼를 11월에 냈으나 산투스가 거절했고, 구체적인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다시 가시마가 금액을 올려 재오퍼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주로 뛰는 피투카는 2017년 산투스로 이적하여 최근 시즌에서는 29경기 중 25경기에 출전했고,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4강 2차전에서는 팀을 결승으로 이끄는 선제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산투스 회장은 가시마와의 협상에서 피투카는 대회 결승전까지 남는다고 밝혔다. 파우메이라스와의 결승전은 이번 달 30일에 개최 예정이다.
한편 가시마는 알 샤밥에서 MF아르투르 카이키를 영입했고 피투카 영입도 눈 앞에 있지만 일본정부가 외국인 신규 입국을 정지했기 때문에 합류 일정은 불투명하고, 브라질에서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은 MF레오 실바를 포함해 외국인 선수가 빠진 채 개막을 맞이해야 하는 상황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