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비스파 후쿠오카(J2), 하세베 시게토시와 연임 합의
-. 아비스파 후쿠오카가 하세베 시게토시 감독에게 연임을 요청했고, 합의했다고 보도됐다. 하세베 감독은 올해 후쿠오카 감독으로 취임해 J2리그 우승 및 승격을 경쟁하는 팀으로 변모시켰다. 한편 어제는 빗셀 고베가 새 감독 후보로 하세베 감독을 리스트업했다고 보도된 바 있다.
2. 레노파 야마구치(J2), 세키구치에게 오퍼
-. 레노파 야마구치가 베갈타 센다이의 MF세키구치 쿠니미츠에게 오퍼했으며, 센다이도 세키구치에게 잔류를 요청할 것이라고 보도됐다. 세키구치는 팀 내 최고령자이면서 이번 시즌 28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3. 빗셀 고베, 코바야시 유키에게 복귀 요청
-. 빗셀 고베가 요코하마 FC로 임대 이적 중인 DF코바야시 유키(20) 에게 복귀 요청했다고 보도됐다. 이번 시즌 J1리그 27경기에 출전해 2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도쿄 올림픽 세대 선수로서 기대를 받고 있다.
4. 에베라우두, 코뼈 수술
-. 가시마 앤틀러스의 FW에베라우두가 지난 주 시미즈 S 펄스전에서 코뼈 골절 부상을 당했으며, 12월 14일 수술을 진행했다. 에베라우두는 리그 득점랭킹 2위로, 이번 주안에 전체 훈련에 복귀할 예정이다.
5. 마츠모토 야마가(J2), 계약 만료 선수 발표
-. FC 마루야스 오카자키로 임대 이적한 DF모리모토 다이키와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6. 반포레 고후(J2), 계약 만료 선수 발표
-. 이와테 그루자 모리오카로 임대 이적한 MF고토 쿄스케와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7. 후지타 마사토, 현역 은퇴
-. 반포레 고후의 DF후지타 마사토(34) 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즌 리그전 20경기에 나서는 등 J1리그 통산 132경기, J2리그 100경기에 출전했다. (컵대회, 일왕배 제외)
8. 가시마 앤틀러스, 브라질 선수에게 재오퍼
-. 가시마 앤틀러스가 영입 제안을 거절했던 MF디에구 피투카(산투스) 에게 이적료를 올려 재오퍼했다고 보도됐다. 제안한 이적료는 1억 5천만엔 수준으로 알려졌다.
9. 아키바 감독 연임 확정
-. 이번 시즌부터 팀을 이끌고 있는 미토 홀리호크(J2) 의 아키바 타다히로 감독이 내년에도 팀을 이끌게 됐다.
10. J리그, "내년에는 승격 플레이오프 없다"
-. J리그는 J2리그에서 J1리그로, J3리그에서 J2리그로 승격하는 팀을 2팀으로 결정한 가운데, 오늘 열린 이사회에서 정한 승격팀 결정 방법은 별도의 경기 없이 상위 2팀이 자동 승격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11. 올해 르방컵, 재연기는 없다
-. 가시와 레이솔의 코로나 19 집단 감염 사태로 한 번 연기되어 내년 1월 4일 개최 예정인 르방컵 결승전에 대해 또 한번의 연기는 없을 것이며, 만약 개최하지 못할 상황이 나오면 공동 우승으로 결정하여 1억엔의 상금을 5천만엔씩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12. 주빌로 이와타(J2), 계약 만료 선수 발표
-. MF미야자키 토모히코, DF사쿠라우치 나기사와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