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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츠모토 야마가가 J1리그에 첫 참가한 올해, 나가노현의 경제 파급 효과는 54억 5200만엔이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소비지출 총액은 48억 417만으로 작년 11월 예상보다 10억엔 높았습니다.

 

 

주요 내역은 음식과 교통, 숙박비 등 홈 20경기에 방문한 사람들의 소비가 17억 9472만엔(예상보다 4억엔 증가),

 

 

티켓 판매액은 5억 9600만엔(예상보다 2억엔 증가) 이었습니다.

 

 

소비 지출에 관한 항목 중, 홈 경기 관중 수가 크게 증가하여 나비스코 컵을 포함한 이번 시즌 평균 관중수는

 

 

15,837명으로 지난해 예상했던 14,000명보다 약 1,800명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원정 응원단의 평균 관중은 1,892명, 소비액은 6억 8800만엔으로 J2리그에 처음 참가했던 2012년보다 무려 4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J2리그에 첫 참가한 2012년의 경제 파급 효과 24억 2100만엔보다 약 2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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