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J1리그에 소속된 선수 120명의 찬성을 얻어 선수 중심의 기부단체인 SPOON FOUNDATION이 발족하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SPOON은 선수들의 기부와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를 활용한 팬들의 모금으로 기아와 빈곤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식량을 지원하는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에 기부하고,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식량을 지원하게 된다.


그 활동의 첫번째 일환으로 선수 앰버서더를 맡고 있는 FW리 타다나리(우라와 레즈) 가 지난 시즌 르방컵 결승에서 받은 MVP 상금 100만엔을 기부한다.


리 타다나리는 "일본 최고 팀을 목표로 했던 선수, 스태프, 서포터의 마음이 담긴 100만엔이다. 이러한 마음이 어린이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잉글랜드에서도 뛴 경험이 있는 리 타다나리는 이러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는 해외 선수들과 비교하면 일본 선수는 그 수가 적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WFP와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예를 들었다. 


"그의 영화를 보고 소름이 돋았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안길 수 있는 선수의 힘이 이런 것이라고 생각했다" 며 사회 공헌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갖고 SPOON 발족을 주도했다.


기자회견에는 우라와 레즈의 DF엔도 와타루, MF우가진 토모야, 카시와기 요스케, 세키네 타카히로, 우메자키 츠카사, 나카사와 카즈키도 함께 했다.


같은 팀 동료의 도움으로 타 클럽의 선수들에게도 제안할 수 있게 되면서 뜻을 같이하게 된 선수는 100명이 넘었다.


그 중 리 타다나리, 엔도 와타루, 우가진 토모야, 카시와기 요스케를 비롯하여 FW토쿠라 켄(삿포로), GK카토 노부히로(오미야), GK나카무라 코스케, MF오타니 히데카즈(이상 가시와), FW타나카 타츠야(니가타), FW정대세(시미즈), MF미야자키 토모히코(이와타), MF타카하시 히데토, FW와타나베 카즈마(이상 고베), MF아오야마 토시히로(히로시마), FW토요다 요헤이(토스) 등 총 15명의 선수가 앰버서더로 취임했다.


리 타다나리는 "선수들의 마음과 스포츠가 갖고 있는 힘을 통해 개발 도상국의 어린이들에게 지원하고, 그 어린이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장기적으로는 그 어린이들 중 프로축구선수가 되어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선수가 탄생하기를 바라고 있다. 나는 공격수이기 때문에 1골을 넣을 때마다 기부하는 활동도 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리고 싶다" 며 향후 활동 계획도 밝혔다.


SPOON FOUDATION은 공식 홈페이지 (http://spoon.gives) 도 공개하여 활동에 대한 취지와 목적과 앰버서더에 취임한 선수들의 프로필과 코멘트도 게재되어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