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레소 오사카의 외국인 선수 이탈 전망
-. 이번 시즌 9골로 팀 내 최다 득점자인 FW브루노 멘데스는 임대 만료 전망, MF레안드로 데사바토는 계약 만료 전망
2. 조호쿠 히로시 감독 연임할 듯
-. 산프레체 히로시마는 조호쿠 히로시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길 방침이라고 보도됐다.
3. 오미야 아르디자(J2) 의 새 감독에 이와세 켄 확정적
-. 이번 시즌을 끝으로 물러나게 될 타카기 타쿠야 감독의 후임으로 오이타 트리니타의 이와세 켄 수석코치가 확정적이라고 보도됐다.
4. 감바 오사카, 스트라이커 전담 코치직 신설할 듯
-. 감바 오사카가 아카데미(유스) 부문에 스트라이커 전담 코치직을 신설할 예정이며, 그 자리에는 前일본대표팀 공격수 오구라 마사시(40), 반도 류지(41) 등의 이름이 거론됐다.
5. 조귀재 감독, J리그 무대로 복귀
-. 교토 상가 FC(J2) 가 새 감독직에 조귀재 감독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조귀재 감독은 작년 쇼난 벨마레에서의 문제로 JFA S급 라이센스 1년 자격 정지를 받은 후, 올해부터 류츠케이자이 대학에서 연수의 일환으로 코치직을 맡고 있었고, 자격 정지는 10월 4일부로 해제된 상황이다.
6. 시모다 마사히로 감독, 퇴임 결정
-. 레노파 야마구치(J2) 는 2018년부터 팀을 맡아 온 시모다 마사히로 감독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퇴임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즌 야마구치는 J2리그 39라운드 현재, 8승 6무 25패로 리그 최하위를 기록 중이다.
7. 이시마루 키요타카 감독 연임 확정
-. 몬테디오 야마가타(J2) 는 이번 시즌 팀을 맡은 이시마루 키요타카 감독이 내년에도 팀을 이끌 것이라고 발표했다.
8. 요시모토 카즈노리, 현역 은퇴
-. 시미즈 S 펄스의 DF요시모토 카즈노리(32) 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하며, 12월 16일 홈 마지막 경기에서 은퇴식을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됐다.
9. 베갈타 센다이, 스페인 출신 코치 영입
-. 베갈타 센다이가 스페인 셀타 비고에서 어시스턴트 코치를 맡고 있던 다비드 마르티네스 코치를 영입했다. 당초에는 여름에 올 예정이었으나 비자 등의 문제로 예정보다 늦춰졌다.
10. 마치다 젤비아(J2), 계약 만료 선수 발표
-. FW도리안 바분스키, MF모리무라 코타, DF시모사카 코키와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11. 토치기 SC(J2), 계약 만료 선수 발표
-. FW사카키 쇼타, MF이와마 유다이와 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